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 blockchain

나스닥 상장예정 한류 팬덤 플랫폼 한류 홀딩스 정보

by 머니세계 2023. 4. 15.
반응형

한류홀딩스는 2018년에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설립되었습니다. 설립 이후엔 K-POP에 국한되지 않고 금융,
미디어, 블록체인, 플랫폼, 엔터테인먼트 등 새로운 한류 시장을 개척해 왔으며 한류 사업의 새로운 방향을 통해 글로벌
리딩 컴퍼니를 지향합니다.

한류홀딩스는 미래가치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사업 고도화를 통해 전 세계 한류 확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번에 미국 SEC로부터 나스닥 상장을 최종 승인받았고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나스닥 직상장을 위한 관문을 통과한
셈입니다.

한류-홀딩스-IPO-최종-승인


플랫폼 팬투

전 세계 사용자를 연결하는 혁신적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FANTOO는 2021년 공통 관심사를 가진 팬들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론칭했었습니다. 뉴스, 대중문화, 토론, 라이브 쇼, 팬 창작 등 팬덤 콘텐츠를 위한 올인원 플랫폼을 제공
하여 사용자의 팬덤 경험을 풍부하게 합니다.

한국문화에서도 예술, 음악, 엔터테인먼트의 확산과 함께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요 한류의 성장을 기반으로
FANTOO는 글로벌 한류 팬들을 하나로 묶는 것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리고 팬이 팬덤 내에서 상호작용하고 이러한 관심사에 대해 토론하고 콘텐츠를 생성과 공유하고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내에서 팬덤과 관련된 모든 것을 소비하고, 만들고, 보상받을 수 있는 포괄적인 글로벌 놀이터를 팬에게 제공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한류 홀딩스 역사

2018년 10월 한류은행(주)설립
2019년 12월 FNS 프리뷰 2019 In Seoul DDP
2020년 6월 창업기업 확인, 10월 (주)에프엔에스 설립
2021년 3월 한류타임스(주)설립
2021년 5월 AI인공지능 기업 알앤딥(주)의 합병 및 인수 판투 론칭

2021년 8월

1. FANTOO BANK 론칭 및 KDC(Kingdom Coin) LBANK 상장
2. HANRYU ENTERTAINMENT CO., LTD. 설립

2021년 10월

1. K-COMMERCE CO., LTD 투자 및 최대주주 변경
2. 미국 KPMG로부터 기업가치 5,400억 원 평가

2021년 11월 한류홀딩스(미국) 법인 설립
2022년 6월 22일 블록체인 부문 코인 부문(부서) 매각 계약
2022년 9월 19일 블록체인 사업부 코인 부문(부서)
매각 및 양도 (FP[Fantoo Point] 제도는 추후 내포 예정)

계열사 정보

한류타임스: 한류타임즈는 1억 한류팬들에게 다양한 한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설립된 글로벌 한류
전문 매체입니다.

K-커머스: K-Commece는 쇼핑과 라이브 방송 서비스를 결합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SellLoveLive”를 구축했습니다. Selllovelive는 판매자가 제품을 판매하고 홍보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전자 상거래 플랫폼입니다.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문화 경험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판투 엔터테인먼트: 2021년 설립 이후 다양한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을 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대중문화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재능과 열정을 갖춘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 육성하여 전 세계에 한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앨범 제작은 물론 공연 기획, 콘텐츠 제작까지 한다.

IPO(기업공개) 최종승인

글로벌 팬덤 플랫폼 FANTOO를 중심으로 한류 K-콘텐츠로 사업을 하는 한류홀딩스는 나스닥 상장을 시작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시장에 국내 문화를 전파하는 것을 속도를 낼 전망입니다.

관계자가 말하길 K-콘텐츠는 해외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는 문화로 자리매김했고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국내 엔터 기업 중 글로벌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추세도 이어져 자사의 팬투가 브리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
했습니다.

한류홀딩스가 국내 스타트업 최초 나스닥 직상장은 물론 K-콘텐츠인 한류를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대표
사례가 되었고 국내 문화를 소비하고자 하는 글로벌시장의 움직임을 파악해 처음부터 나스닥을 목표로 했던 것이
성공 요인이라고 전했습니다.

한류홀딩스는 현재 150여 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는 팬덤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해서 시장에서 입지를 확보할
전망이며 팬덤 베이스 소셜라이징 플랫폼 구현으로 새로운 방식의 P2E(플레이하며 돈 벌기)를 목표로 삼고 있다.

팬투 유저는 약 2500만 명의 글로벌 한류 팬들로 확보되어 있고 해외 유저 비율이 무려 80% 이상입니다.

그리고 한류홀딩스의 공모 규모는 약 520억 원이 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지스캐피털이 한류홀딩스의 미국 내 IPO를 위한 상장주관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도 미국 공모주
청약이 가능한 국내 증권사를 통하여 청약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한류-팬덤-플랫폼-팬투


세종태봇 인공지능 챗봇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콘텐츠는 한류홀딩스는 AI 챗봇을 세종대왕이 인공지능과 목소리로 재탄생해 21년도에
출시했었습니다.

세종태봇은 한글에 대한 정보와 교육 제공이라는 목적으로 탄생했으며 팬투의 글로벌 유저들이 실제 한글과 한국어를
한층 더 깊이 있게 배우고 싶어 한다는 데서 착안, 실현된 서비스이다 글로벌 팬덤 네트워킹 플랫폼답게 한글을 창제한
세종대왕이 직접 한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고 나아가 해외 유저가 직접 채팅으로 한글을 학습할 수 있게 해주는 AI
챗봇 서비스입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람과 일상적 언어로 대화하며 365일 24시간 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 체계이고 이 중
세종태봇은 지문을 통해 학습하는 Machine Reading Comprehension 방식의 AI 기술을 채택, 유저가 주어진 문서에
대해 질문을 하면 질문에 대한 정답을 빅데이터에서 찾아 답변해 줍니다. 유저들은 누구나 쉽게 문자나 음성으로 질문을
하고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반응형